회사소개
제품소개
고객문의
프로모션
자료실(납품사례)

자료실

  1. HOME
  2. 자료실(납품사례)
  3. 자료실

풍력 자동차 조선 바이오 등 산업현장에 필요한 장비들에 대한 정보

본문

 


국내 정밀측정산업의 선진화에 앞장서온 (주)키메스는?




정밀 게이지 및 측정기 전문업체 키메스는 2002년 설립이래 국내시장에 3차원 접촉식, 비접촉식 측정기, 2차원 측정기, 형상, 거칠기, 진원도, 디지털 캘리퍼스, 다이얼게이지 등 각종 핸드게이지 및 공정관리 프로그램 등을 국내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설립초기 독일 슈나이더(Schneider)사와 기술업무제휴와 함께 측정장비를 공급하게 된 이 회사는 이후 WENZEL, TRIMOS, SYLVAC, Q-DAS 등 독일 및 스위스의 유수 게이지 및 측정기 관련 메이커와 기술업무제휴를 통해 선진장비를 발 빠르게 국내시장에 공급하는 동시에, 차별화된 측정장비의 국산화에 힘쓰고 있다.



(주)키메스 출품 제품을 사전에 확인하세요.



키메스는 이번 SIMTOS 에 국내 고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WENZEL, TRIMOS, SYLVAC, Q-DAS 등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에 앞서 국내바이어 상담회에 참가하는 이 회사는 풍력, 자동차, 조선 등 제조업 전분야를 대상으로 선진화된 측정장비를 필요로 하는 바이어들을 소개받을 예정이다. 특히 이 회사는 생산현장에서뿐만 아니라 제품개발단계에 있는 기업연구소 및 정밀한 측정값을 원하는 출연연 관계자도 소개받길 원하고 있다.



“당사가 취급하는 제품은 경쟁 우위를 점하기 위해 각 메이커별로 특허출원이 완료된 기술력 있는 제품을 기준으로 국내시장에 공급하고 있다”고 말하는 이 회사 김형주 대표는 “3차원 접촉식, 비접촉식 측정기에서부터 각종 핸드게이지 및 공정관리 프로그램까지 다양한 제품 확보로 고객사의 측정 환경에 맞게 대응할 수 있다”고 소개한다.



이 회사가 국내에 공급하는 주요 브랜드중 WENZEL(벤젤)사는 40년 역사를 가진 독일의 3차원측정기 전문기업으로 BMW, 벤츠, 폭스바겐 등 미주와 유럽 주요 오토모티브사, 항공, 풍력분야 등에 장비를 공급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폭스바겐으로부터 3차원 장비 30대 수주 및 일본 오토모티브사 HONDA와의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키메스는 이 회사의 3차원 접촉식 측정기, 기어측정기, 스캔측정기, 모바일 3차원 측정기, CT측정기, 디자인용 Drilling/Milling 장비, 역설계 소프트웨어 등을 국내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8146156a0241f870366cbeca5c158cff_1643529934_9196.JPG
 




또 키메스가 국내 시장에 공급하는 TRIMOS(트리모스)사는 1972년 설립이래 스위스 측정장비의 자부심을 나타내는 선두기업이다. 특히 이 회사의 이차원 측정기는 동종제품군 중 현재 세계 1위의 매출실력을 자랑할 만큼, 길이측정에 대한 높은 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키메스는 이 회사의 2차원측정기, 만능측장기, 툴프리세터, 조도측정기 등을 국내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8146156a0241f870366cbeca5c158cff_1643529949_972.jpg
 


특히 키메스는 더욱 강력해진 성능의 비접촉 표면 거칠기/형상 측정장비인 TR-SCAN premium을 이번 SIMTOS 에 소개할 예정이다. 이 제품은 다양한 헤드의 지원으로 Confocal, DHM, WL1, Vision, contact 등 기존 측정기의 모든 측정 기능을 통합하였다. 또 다양한 방식의 측정을 Plug&Play 기능으로 편하게 교체 이용할 수 있다.뿐만 아니라 강력한 소프트웨어는 ISO에 규정된 모든 거칠기 Parameter 라이브러리가 탑재돼 있으며 사용자가 쉽게 Parameter를 변경 또는 추가할 수 있다. 또한 X:100, Y:100, Z:250까지 CNC 동작은 미세형상(거리, 각도, 높이 등)의 측정이 가능하다. 분해능 0.1nm, 간편한 보고서, 데이터 정리 및 인터페이스는 사용자에게 최고의 분석능력뿐만 아니라 편의성까지 제공한다.



이 회사가 취급하는 브랜드 중 스위스의 SYLVAC(실박)사의 제품은 디지털화의 흐름에 맞춰, 모든 게이지의 측정된 데이터는 유무선 통신(USB, Wireless, 블루투스)을 통해 컴퓨터로 전송,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특히 소프트웨어인 Sylconnect은 데이터 수집/관리/SPC를 지원하며, 조작이 용이해 현장에서 바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키메스는 이 회사의 디지털 캘리퍼스, 인디게이터, 마이크로미터, 보어게이지, 하이트게이지 등을 국내에 공급하고 있다.



한편 키메스가 취급하는 브랜중 하나인 Q-DAS사는 모든 종류의 제조업계를 위한 통계분석, SPC, 품질관리 보고 시스템에 주력하는 국제적인 소프트웨어 회사이다.



"특정분야보다는 전 분야를 대상으로

고퀄리티의 측정장비를 원하는 바이어를 추천받고 싶습니다."



“당사는 기술업무 제휴를 통해 독일, 스위스, 일본 등 90여 개 사의 측정장비 및 게이지 제조사들과 연계가 가능하다”고 말하는 이 회사 김형주 대표는 “당사의 주요 고객사는 현대자동차, 현대위아, 기아자동차, 두산인프라코어, 한국GM, 에드워드, LOT 등 국내 고객사뿐만 아니라 GM, Ford, Chrysler, BMW, Mercedes, AUDIVW, BOSCH, BORG Warner, Renault Nissan 등도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확보하고 있다”며 “상담회에 처음 참가하는 것이라 실적보다는 네트워크 확보와 이를 통한 잠재가능성이 기대된다”고 말한다. 또 김형주 대표는 “당사는 반도체, LCD 등 정밀 산업의 측정에서부터 풍력, 자동차, 조선까지 전 산업분야에 적용될 수 있는 측정장비를 다양하게 확보하고 있어 특정분야보다는 전 분야를 대상으로 고퀄리티의 측정장비를 원하는 바이어를 추천받고 싶다”고 덧붙였다.

https://blog.naver.com/komma01/40198835753